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

모르나 여사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늘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.

우리는 신성한 Flow (흐름) 속에 있는지 없는지, 이 두가지 상태밖에 없습니다.

질문에 그치고 마는 것은 기억으로 인해 흐름 밖에 있는 상태입니다.

정화를 하여 원래의 흐름속으로 되돌아갑시다.

답은 당신 안에 이미 있으니까요.

모르나 나라마크 시메오나 
인간주보, SITH Ho'oponopono 창시자(1913-1992)

Q1. 클래스를 수강하지 않으면 정화를 할 수 없나요?

A.SITH 호오포노포노 메소드를 기초부터 실천, 응용까지 배울 수 있는 곳은 기본 1 클래스, 비즈니스 클래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. 기본적인 정화 방법은 SITH 호오포노포노가 인정하는 서적이나 인정된 강사에 의한 강연회 등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.

Q2. 호오포노포노와 SITH 호오포노포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
A.SITH 호오포노포노는 하와이의 인간주보인 고 (故) 모르나 여사가 고대 하와이의 전통 의료 메소드 호오포노포노를 현대판으로 개량하여 국적, 연령, 성별, 종교에 상관없이 누구든지 다른 사람의 힘을 빌리지 않고서도 실천할 수 있도록 변화시킨 문제해결법입니다.

Q3. 정화도구란 무엇인가요?

A.가장 유명한 정화도구는 “감사합니다, 사랑합니다, 미안합니다, 용서하세요” 이 네마디의 말입니다. 그 외에도 다양한 정화도구가 있습니다. 그것을 실천 또는 사용함으로써 잠재 의식속에서 기억의 정화가 실시됩니다. 휴렌 박사님은 정화도구를 정화의 스위치라고 표현합니다.

Q4. 휴렌 박사님을 만날 수 없을까요?

A.휴렌 박사님은 10 여년 전에 ‘기적의 치료사’로서 널리 알려진 분이시며, 휴렌 박사님의 클래스와 치유 등에 관한 문의가 세계 각국에서 들어옵니다. 현재 휴렌 박사님께서는 클래스의 트레이너를 은퇴하시고, 본부를 경유하여 각 나라에서 개최되는 모든 클래스, 강연회, 도서 등의 정화에 관여하고 계십니다. SITH 호오포노포노는 Q2의 답에서도 말씀드린바와 같이 누구든지 혼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 스스로 실천해야만 시작되는 정화 메소드입니다.

 자주 묻는 질문
Open

mailmag_banner

Close